37도에서 아세트아미노펜 복용해도 되나요?
37.0도에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해도되나요
37.0도에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체온 관리에 대한 고민이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해열제는 38도 이상의 발열이 있을 때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37.0도는 정상 체온의 상한선에 해당하거나 미열 수준으로, 이 정도 체온에서는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해열제 복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불필요한 약물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체온이 37도라도 심한 오한이나 두통 등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와 상담 후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몸살, 기침증상으로 아세트아미노펜 400이 포함된 종합감기약 먹고있는데 체온이 37.3~ 37.5면 열도 있다고 봐야 하는걸까요? 여기서 더 열 오르면 타이레놀 한알 더 추가하는 게 나은가요 아니면 이부프로펜 소염진통제를 추가로 복용하는 게 나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참 고혈압약과 소염진통제 상호작용이 있나요?

17개월 남아 밤새 39.8도까지 열이 올라서 아침7시에 아세트아미노펜5ml 먹였더니 37.9도 에요. 아기 컨디션이 예전과같이 활발하고 좋다면 야외활동을 해도 될까요? 집에서 쉬는게 나은지, 밖에서 활기차게 노는게 나은지 궁금해요. 병원에 어제 다녀왔는데 발열 외의 이상은 없다고 진단받았습니다.

생후 2달된 아이가 귀는 37.7도고 겨드랑이는 37.0인데 열이 나는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