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트레티노인과 다래끼약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이소트레티노인 먹고 한시간 있다가 다래끼약 먹어도 되나요?
이소트레티노인 먹고 한시간 있다가 다래끼약 먹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소트레티노인과 다래끼약은 함께 복용하셔도 됩니다. 두 약물 간에 특별한 상호작용이 확인되지 않아 복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이소트레티노인은 비타민 A 유도체로, 주로 독시사이클린, 미노사이클린,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항혈전제, 비타민 A 등과 함께 복용하지 않아야 하지만, 다래끼약(소염효소제)은 이 금기 목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한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약물 복용 중 이상 반응이 나타나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소트레티노인 복용 시에는 점막건조증과 같은 비타민 A 과다증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보습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페니실린계 항생제 다래끼 났을때 먹어도 되나요ㅠㅠ 이소트레티노인과 함께 복용도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무좀약이랑 다래끼약으 같이 복용해도되나요? 무좀약-플루코나졸(주 1회 복용) 다래끼약-클래나정, 베포티정, 아세네정, 파모나정(아침 저녁 복용) 무좀약은 5주 정도 먹고있고 다래끼약은 오늘 받아서 아직 안먹었어요

최근 감기와 역류성인후염 약을 처방 받았는데요. 오늘 눈에 다래끼가 생겨서 다래끼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항생제가 다르고 감기약 소염진통제는 따로 받아서 함께 들어있지 않습니다. 따로 먹어야 된다면 시간을 두고 복용이 가능한지 아니면 별도로 한 약만 복용해야 하는건지 몇몇개를 제외하면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