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부작용으로 물설사를 하다가 비오플250캡슐 복용 후 호전되었는데 어젯밤 과식의 영향인지 오늘 비오플250캡슐을 복용했는데도 다시 물설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과에서 처방해준 로프민캡슐 2mg을 1캡슐 복용하고 설사가 멎었는데 찾아보니 로프민캡슐이 장 운동을 억제하는 강한 지사제라고 해서 부작용이 생길까 걱정이 됩니다. 혹시 로프민캡슐을 스타빅이나 포타겔 현탁액으로 대체할 수 있나요? 아니면 병원에서 처방해준 대로 먹으면서 지켜보는 게 좋을까요?
설사복부팽만소화불량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28
로프민 캡슐은 장 운동을 억제하여 설사를 멈추게 하는 강한 지사제입니다. 스타빅이나 포타겔 현탁액도 지사제로 사용될 수 있지만, 각각의 약물은 작용 기전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로프민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보통 단기간으로 사용하는 약물이에요. 현재 로프민캡슐을 복용하고 설사가 멎었다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을 지속하면서 상태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작용이 걱정되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처방 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다시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대체 약물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판단으로 약물을 변경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