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설사와 복통이 계속되는 이유는?
미국와서 설사와 복통이 심해졌어요.... 컨디션이 안좋은건 기본이고... 약을 한국에서 사와서 복용하고 있지만... 설사랑 복통은 잊을만 하면 찾아오네요...
미국와서 설사와 복통이 심해졌어요.... 컨디션이 안좋은건 기본이고... 약을 한국에서 사와서 복용하고 있지만... 설사랑 복통은 잊을만 하면 찾아오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설사와 복통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미국으로 환경이 바뀌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환경 변화에 따른 스트레스, 시차 적응, 수질의 차이(특히 미국은 지역에 따라 물의 경도가 한국과 다름), 식습관의 변화, 새로운 음식 재료나 조리법에 대한 신체 적응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음식은 한국 음식보다 기름지고 포션이 크며, 방부제나 첨가물의 종류와 양이 다를 수 있어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혈변, 고열, 심한 복통,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설사가 지속되면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아침 일어난뒤 게속되는 복통과 설사가 게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왜 이런지 알수 있을까요

설사를 계속하고 질에서 소량의 피가 나오며 복통이 있고 식은땀이나요

저번주 금요일에 자고 일어난 이후부터 계속 설사를 하고 배 위쪽이 통증이 있었습니다. 전날밤에 먹었던건 토스트였고 상했다고 생각하긴 어려운것 같아요. 그때부터 계속 설사를 했고, 배 위쪽 통증과 설사를 제외하고는 다른증상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금요일에 화장실을 하루에 13번 다녀왔고 그러고 이틀뒤인 일요일에 약국에서 설사를 계속 한다고 설명하고 '더블락' 캡슐약을 받았고요. 하루에 총 3번, 한알씩 먹었고 먹은 직후부터는 배 통증과 설사는 바로 잡혔습니다. 그러고나서 오늘 아침은 약을 먹고, 밤에 약을 먹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바로 설사를 1번 했는데 이게 아직 덜나아서 그런건지 알수가 없네요. 계속해서 약을 먹는게 맞을까요? 먹는다면 언제까지 먹어야할까요? 그리고 이게 장염일까요? 이유가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