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변화로 생리가 늦어질 수 있나요?
생리가 규칙적인 사람도 생활패턴과 환경이 바뀌면 생리가 2주정도 늦어지기도 하나요?
생리가 규칙적인 사람도 생활패턴과 환경이 바뀌면 생리가 2주정도 늦어지기도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가 규칙적인 사람이라도 생활 패턴이나 환경의 변화로 인해 생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한 요인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리가 2주 정도 늦어지는 것은 비교적 흔한 일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다면, 자궁질환이나 호르몬 불균형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산부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스 받는 일은 줄었는데 생활 환경이나 패턴이 달라져도 생리가 늦춰질 수 있나요? 대학원 생활하면서 스트레스 많이 받다가 이제 졸업하고 집에서 편하게 쉬는데 생리를 안하네요..

제가 배란기에 남자친구랑 관계를 하고 나서 불안해서 얼리 임테기로 예정일 4일 전에 해봤는데 선명한 한 줄이 나왔어요. 원래 생리주기는 항상 규칙적이였는데 요즘 알바하느라 생활패턴이 아침에 자고 오후에 일어나는 걸로 바뀐 거랑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았는데 이런 걸로 생리가 좀 미뤄질 수도 있는 건가요?

생활패턴이 바뀐 것으로 생리가 며칠 정도 미뤄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