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석증은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심한 어지럼이 수초에서 1분 정도 지속되다가 저절로 좋아지는 일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치료를 하지 않아도 수주 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 후에도 고개를 움직일 때 어지러운 느낌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석증은 2~3주 정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하며, 그 동안 어지러움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머리가 핑 도는 심한 어지러움이 있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잔 어지러움으로 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는 치료 과정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양 옆으로 번갈아 눕는 운동은 이석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지러움이 너무 심하거나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준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일주일 정도 경과한 상태라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시되, 증상이 심해지거나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지러움 발생 시 사고 위험성이 있어 어지러움이 심할 때에는 행동을 멈추시고 휴식을 취해주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