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관조영술 후 회색 분비물 정상인가요?
오늘 나팔관조영술 받고 왔는데요 갈색 분비물은 소독약인거 알겠는데 회색 분비물이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오늘 나팔관조영술 받고 왔는데요 갈색 분비물은 소독약인거 알겠는데 회색 분비물이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나팔관조영술 후 회색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은 시술 과정에서 사용된 조영제나 소독약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갈색 분비물은 소독약으로 인한 것이라고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회색 분비물도 조영제가 배출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나팔관조영술 후에는 다양한 색상의 분비물이 며칠간 나올 수 있으며, 이는 대부분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분비물에서 심한 악취가 나거나, 양이 많아지거나, 발열이나 심한 복통이 동반된다면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후 2-3일 정도는 가벼운 출혈이나 분비물이 있을 수 있으나, 점차 줄어들어야 합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불안하시다면 시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6일에 나팔관 조영술을햇는데 아직도 분비물과 아랫배가 쏴~하게 아픈데..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나팔관조영술 후 난포터지는 주사맞고 자연임신 시도중에 있습니다 나팔관조영술하고난후 부부관계후 생리예정일쯤 임테기를 하더라도 조영제?라는 약물때문에 임테기가 두줄이 나온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임테기테스트를 좀 더 정확하게 할려면 조영술 후 몇일이 지나야 조영제?약이 다 빠져나가는건가요?

저번달에 생리시작 일주일째 나팔관조영술을 받고 그때부터 일주일동안 갈색혈과 냉이 있었고 , 이번달 생리 4월 3일에 시작해 4일정도 생리혈 그 후부터 오늘까지 2주째 갈색 찌꺼기가 나옵니다. 나팔관조영술 하러간 날 초음파나 여러 피검사, 균검사 정상이며 폴립이나 근종도 없는데 이렇게 부정출혈이 2주간 있을 수가 있나요? 또한, 갈색혈이 있는기간동안 배란일이 겹쳐도 관계는 갖지말아야하는 건가요? 병원에선 쌍각자궁 혹은 단각자궁일 거 같다고합니다. 영향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