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많이 마시고 자면 이불에 소변을 보는데 야뇨증인가요? 치료 필요한가요?
술을 많이 먹고 자면 가끔 저도 모르게 이불에 소변을 보게 됩니다 ㅠㅠ 작년, 올해 방광염으로 고생했고 유로박솜 치료도 했습니다 현재는 방광염은 개선 됐어요 평소에는 괜찮은데 술만 먹으면 실수를해서 .. 혹시 제가 야뇨증일까요 ? 치료가 필요한가요 ?
술을 많이 먹고 자면 가끔 저도 모르게 이불에 소변을 보게 됩니다 ㅠㅠ 작년, 올해 방광염으로 고생했고 유로박솜 치료도 했습니다 현재는 방광염은 개선 됐어요 평소에는 괜찮은데 술만 먹으면 실수를해서 .. 혹시 제가 야뇨증일까요 ? 치료가 필요한가요 ?
술을 많이 마신 후에 소변을 보는 것은 야뇨증이라기보다는 알코올의 영향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코올은 방광을 자극하여 소변을 자주 보게 만들고, 방광의 조절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어서 술을 마신 후에는 이러한 실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 방광염으로 고생하셨고 유로박솜 치료도 받으셨다고 하셨는데, 현재 방광염은 개선되었다면 평소에는 문제가 없고 술을 마셨을 때만 이러한 일이 발생한다면 야뇨증보다는 알코올 섭취와 관련된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는 증상의 빈도와 심각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자주 발생하고 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면, 알코올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된다면 비뇨의학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과 음료의 섭취를 피하고, 규칙적인 배뇨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5세 남성입니다. 지병 없고 아픈곳도 딱히 없습니다. 한달정도 전에 자다가 소변을 봤습니다. 중간에 잠에서 깨지도 않았고 제가 소변을 보고있다는 느낌도 받지 못했습니다. 잠을 다 자고 일어나보니 소변 흔적이 있었습니다. 평소에 화장실을 많이 가는 편인데 저는 커피를 많이 먹어서라고 생각했는데 혹시 문제가 있는걸까요? 한번 그렇게 밤에 소변을 본 이후로 두번정도 더 이런 일이 생긴것 같습니다. 중간에 알아차리고 깨는게 아니고 그냥 푹 자고 일어나 보면 소변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술먹고 잔 날 특히 그러는것 같아요. 다른 아픈곳 전혀 없는데 왜그로는걸까요..?
성인야뇨증인가요? 5-6살때 밤에 소변 실수를 한적이 몇번 있습니다. 애기때는 그러려니 했는데 지금 대학생인데도 3달에 1번정도로 밤에 소변실수를 해 잠옷과 친구를 바꿀때가 있어요. 그때마다 양상은 비슷합니다. 꿈 속에서 소변 누는 꿈을 꾸거나 /소변이 나오면서 깨지거나 /아침에 깼는데 소변이 눠져 있거나 . 결론은 방광이 차서 소변을 눠야 할때 깨지를 못한다는 겁니다 ㅜ 그럴때마다 가족한테도 말하기 어렵고 스스로도 창피해서 넘겨왔는데 이정도 주기로실수를 하는것도 야뇨증 인가요?
혹시 칼륨약을 먹으면 밤에 소변을 자주보게되나요? 요며칠 야뇨증 때문에..... 잠을 설쳤더니...두통까지 오고 저녁에 과일을 과하게 먹는다던지 물을좀 마시고 자는날에는...밤새 화장실 들락날락 하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