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생리 지연 가능한가요?
스트레스 많이 받아야 생리 지연되나요?
스트레스 많이 받아야 생리 지연되나요?
네, 스트레스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배란을 억제하고 생리가 지연되는 경우도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생리가 늦어질 수 있으며, 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 어떤 사람은 적은 스트레스에도 생리 주기가 변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상대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야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가 늦어져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스트레스 관리는 생리 주기를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나 여러 요인 등으로 생리가 지연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배란일부터가 지연이 되어서 생리가 지연되는 것이 맞나요?
최근 6개월간 생리가 29-30일 주기로 정확했는데 11월에 생리가 4일정도 지연이 됐어요 임테기도 해봤는데 임신 아니었고 단순히 스트레스로 지연이 됐던것같아요 그래서 이번 11월 생리 예정일이 25일었는데 29일에 하게 됐어요 이 경우에 배란일과 가임기가 생리 끝나자마자 진행될 수 있는건가여...?! 원래 같으면 6일부터 가임기인데 전 이번 생리가 4일에 끝나서요...
임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생리지연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관계 12~13일 후 이고 생리 예정일 후인 시점에 테스트기 4개를 했는데 다 음성이 나왔는데 지연 일주일째 아직 생리할 기미조차 안보여서요.. 며칠동안 이 문제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게 생리지연에 영향이 있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스트레스로 생리지연이 몇주가 되거나 생리를 안하고 넘어가는 달이 있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