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인바디 체중계로 체중만 재도 괜찮나요?
임산부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사용해도 괜찮은가요? 인바디 측정은 하지 않는데..무게만 제긴했는데 인바디 체중계라 걱정되네요..
임산부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사용해도 괜찮은가요? 인바디 측정은 하지 않는데..무게만 제긴했는데 인바디 체중계라 걱정되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가 인바디 체중계로 체중만 측정하는 것은 안전합니다.
일반적으로 인바디 체중계의 체중 측정 기능은 단순히 무게를 재는 것이므로, 임신 중에도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체중계에서 체중만 측정하는 것은 전류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태아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체성분 분석 기능(인바디 측정)은 미세한 전류를 흘려보내는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체중만 측정하셨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임신 중 체중 관리는 중요하니, 정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하면서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산부 몸이 무겁고 힘들고 소화가 안될때 먹는 약이 있나요??

임산부인데 오늘 감기약 처방을 받았거든요 증상은 목 붓고 콧물에 두통, 비염이 있어요. 산모에게 투여가능한 감기약들을 처방해주셨겠지만 혹시 몰라서 한번더 여쭤봅니다ㅠ 괜찮을까요?

셀티아이 100억유산균2개(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티카제이 바실러스 람노서스,비피도 바실테리움락티스, 리모실락토바실러스루테리, 락토바실러스가세리, 비피도박테리움롱검,) 200억먹은쌤이구요 닥터에디션 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락티스락,플란타룸, 퍼멘텀,람모서스 ,애시도필러스,살리바리우스, 보장균수 20억 총 40억 240억먹써요 유산균종류가 다양하던데 임산부 과다복용 괜찮나요ㅜ 유산균 과다복용이 태아에게 끼치는영향있나요? 그리고 늘먹는거라 다른 안맞는건없습니다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