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와이존 오른쪽 뼈 옆 물렁이 종기 같은 것, 왜 생기는 걸까요?

최OO • 2024.05.01

언제 난건지는 모르겠는데 여성 와이존 소변 누는곳 바로 옆 오른쪽 뼈에 손톱만한 물렁이는 종기? 같은게 나서요 종기나 여드름이라곤 하기엔 겉으로는 티도 안나고 만져야지만 느껴져서요 왜이러는거죠 누르면 살짝 아프기만해요 ( 사진은 왼쪽으로 체크했는데 오른쪽 입니다 ) 제가 당장 병원갈 비용이 없어서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성의 와이존(음부) 주변에 물렁한 종기 같은 것이 생긴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아래에 만져지는 덩어리가 생길 수 있는 원인으로는 낭종, 지방종, 모낭염, 종기, 림프절 비대 등이 있습니다. 특히 와이존은 섬세한 부위이기 때문에 감염이나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누르면 살짝 아프다고 하셨는데, 이는 염증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비용 문제로 바로 병원에 가기 어려우시다면, 일단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습니다:

    1.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자극적인 비누나 화학물질 사용을 피하세요.
    2. 뜨거운 물로 적신 수건을 종기에 올려놓아 열찜질을 해주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편안하고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세요.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반드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역 보건소나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도 있으니, 해당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오른쪽 옆구리에 울퉁불퉁한 혹이 생겼는데, 왜 그런 걸까요?

    몇 달전에 오른쪽 옆구리에 울퉁불퉁한 작은 혹이 생겼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티가 안납니다. 하지만 혹부위를 만지면 묵직하게 아픈 증상이 있었습니다. 가끔 가만히 있어도 오른쪽 옆구리 전체가 우리하게 아플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씻다가 해당부위를 만져보니 혹이 생긴 부위 주변에도 2-3개의 혹이 만져지기 시작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피부과

    2024.11.16
  • 오른쪽 엉덩이 통증, 왜 생기는 걸까요?

    질 통증만 있다가 오른쪽 엉덩이 통증도 생겼어요… 분비물은 없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관계는 안 한 지 두 달이 좀 넘었어요…

    산부인과

    2024.04.06
  • 오른쪽 옆구리가 아파요, 왜 그런 걸까요?

    오른쪽 옆구리가 아프거든요 왜 아플건가요?

    내과

    2024.06.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