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데이 복용 시간 오차 괜찮나요?
센스데이 경구피임약 복용중입니다. 매일 밤 11시에서 12시 사이로 먹는데 오차가 최대는 1시간이 날때도 있고 대부분은 20~30분 정도 내외로 먹는데 이정도 오차는 괜찮나요??
센스데이 경구피임약 복용중입니다. 매일 밤 11시에서 12시 사이로 먹는데 오차가 최대는 1시간이 날때도 있고 대부분은 20~30분 정도 내외로 먹는데 이정도 오차는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센스데이 복용 시간 오차에 대한 걱정 이해합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시간에 있어 중요한 기준은 12시간 이상의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피임 효과가 낮아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최대 1시간, 대부분 20~30분 정도의 오차는 피임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정도의 시간 차이는 일반적으로 허용 가능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다만, 경구피임약은 가능한 한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핸드폰 알람 등을 활용하여 복용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는 1월달부터 센스데이를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이번 팩에서는 1시간~3시간 정도 매일 약 먹는 시간이 늦춰졌습니다. 관계시 콘돔을 사용하고 항상 질외사정을 했으며 콘돔이 터진 적도 없습니다. 혹시 복용시간 오차 때문에 임신확률이 있을까요? 그리고 혹시 콘돔에 담긴 정액이 밖으로 새어나오진 않아도 보이지ㅜ않는 구멍으로 질 내부로 정액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을까요?

경구피임약 처음 복용해보는데 복용시간이 저녁 7시면 한시간 오차로 오후 6시에 미리 먹어도 문제 없나요? 6시~6시50분 사이에 먹은적도있어서요

경구피임약 매일 20분에서 1시간 정도 시간오차 있는데 괜찮나요? 하루이틀 정도 4시간 5시간 오차 난 적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