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미플루 투여 후 설사와 어지러움이 정상인가요?

김OO • 2026.02.12

확진후 첫날 페라미플루 맞았고 오늘 3일째인데 물 설사를 아침부터 지금까지 한개 9번 넘은거 같은데 기운이 없고 어지러워요 죽을 먹어는데 속도 안좋고

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페라미플루 투여 후 설사와 어지러움은 약물의 이상반응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페라미플루 투여 후에는 구토, 현기증, 복통 등의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설사가 하루에 9번 이상 지속된다면 탈수 증상이 올 수 있어 더욱 어지럽고 기운이 없을 수 있습니다. 탈수는 설사로 인해 체내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면서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전반적인 컨디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이나 이온음료를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설사가 심하게 지속되면 수액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역감을 완화할 수 있는 약제를 추가로 처방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독감 페라미플루

    페라미플루 맞으면 항생제 복용 필요없나요?

    이비인후과

    2023.05.23
  • 독감 페라미플루

    A형 독감이라고 하여 오늘 12시쯤 페라미플루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열이 39도 이상이라 타이레놀을 먹이고 있는데 괜찮나요? 보통 페라미플루주사의 효과는 언제쯤 나오나요?

    감기/몸살

    발열

    2022.12.03
  • 페라미플루 부작용?(환각)

    30개월 된 첫째가 5/3 a형독감 판정 후 페라미플루 주사 IV로 투여했습니다. 환각증세 부작용 설명은 들었는데 투여 당일 밤에 약하게 ‘안돼’ 하면서 징징대다 잠들었는데 그 다음날(5/4) 밤부터 ‘몰라’ ‘무서워’ ‘가’ 라는 말을 반복하며 자기 전, 기상 후, 그리고 평상시에 비주기적으로 몸이 활처럼 휘며 울고 평상시, 그리고 낮/밤잠 중에 머리카락과 옷이 비맞은 사람처럼 땀에 젖어버립니다. 금일(5/7)밤에도 그렇게 한시간 여를 울부짖다가 잠들었네요. 보통 2일 정도면 사라진다고 하는데 지속되니 겁나기도 하고 거주지에 소아청소년과 진료 가능 응급실이 없어 답답함에 글을 적습니다.

    소아청소년과

    감기

    2023.05.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