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로반 연고를 성인 수두 2차 감염 예방으로 사용해도 되나요?
성인 수두 2차 감염 예방으로 에스로반 연고를 수두에 바르는건 어떤가요?
성인 수두 2차 감염 예방으로 에스로반 연고를 수두에 바르는건 어떤가요?
에스로반 연고는 국소용 항생제로, 주로 세균성 피부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연고입니다. 수두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에스로반 연고는 수두 자체의 치료나 예방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그러나 수두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2차 세균 감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두 발진 부위를 긁어 상처가 생겼을 때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 에스로반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에스로반 연고 사용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트리코모나스질염과 전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어 내일 오전 중으로 병원에 진료를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본가 가족들과 함께 거주하고 있어 함께 사용하는 화장실에서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용한 변기, 수건, 샤워기, 욕조 등 신체가 닿는 부분들로 인해 가족들에게 2차 피해 감염이 발생하나요? 2차 감염이 된다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것을 하면 좋을까요?
얼굴에 찰과상으로 드레싱[솔트액(살균•소독) + 프라믹신(2차감염예방 항생제 연고) + 폼패드]을 했는데, 환자가 많이 불편한지, 무의식 적으로 수시로 드레싱을 제거 합니다.(ex 2~3시간에 1번꼴) 이럴경우 드레싱을 새로이 해야하는게 맞는가요? (참고로 상처가 생기고 하루가 안지난 상황입니다.) ★소독액과 항생제 연고 등 사용법을 보면 1일 1~3회 라고 적혀있는데, 위와같은 드레싱을 무의식적으로 제거하는 상황에, 아무런 소독약과 연고를 안바르자니 감염이 걱정되고, 다시 바르자니 사용법을 초과해 되려 안좋을 수 도 있을거 같아 걱정입니다.
아기 응가때문에 발진생겼는데 에스로반 연고 발라도줘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