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라논 후 부정출혈, 약 처방 필요할까요?
임플라논 후 1개월뒤 5개월째 부정출혈 중인데, 6개월 정도는 부정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계속 지켜 봐야할지 호르몬 조절제 약을 처방해달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임플라논 후 1개월뒤 5개월째 부정출혈 중인데, 6개월 정도는 부정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계속 지켜 봐야할지 호르몬 조절제 약을 처방해달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플라논 삽입 후 부정출혈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는 지켜볼 수 있다고 하지만, 5개월째 계속 부정출혈이 있어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호르몬 조절제 처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호르몬 조절 약물로 부정출혈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며, 많은 경우 효과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불편감이 크시다면, 시술을 진행한 의사 선생님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호르몬 조절제를 처방해줄 수 있으며, 만약 약물 치료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대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정출혈로 인한 불편함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더 기다리기보다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2025.2.24일에 임플라논을 삽입했습니다. 2025.3.9-3.13일 첫생리를 했고(양이 확실히 줄어듬) 부정출혈은 따로 없다가 2025.5.10-5.14일까지 두번째 생리를 했는데 양이 조금 더 늘고 부정출혈을 21일까지 쬐끔씩 하다말다 하다가 22일부터 다시 생리가 시작됬는지 피가 쏟아지더라구요 .. ㅜㅜ 지금도 하는중인데 부작용이 없어질때까지 기다려야하나요 ? 아니면 약 처방이 되나요 ??? 임플라논을 한지 얼마안되서 빼진 않으려구요

임플라논 시술 후 부정출혈 있어서 병원 진료 받고 약먹었어요 이제 출혈 없는데 한 번 더 내원해야하나요?

부정출혈을 치료하기 위해 야즈 처방 후 15일 먹었는데요. 부정출혈이 약을 먹기 전보다는 줄었으나 아직도 빨간 피의 출혈이 계속 있는데 괜찮은 건가요? 부정출혈 치료하기 위해서 약 먹는 건데 아직도 출혈이 있으니 힘드네요.. 낮에는 라이너로 2-4시간마다 갈아주고 밤에 잘 때는 중형 차고 잡니다. 출혈 양도 줄었다가 늘어났다 이러는데 괜찮나요? 병원가서 약을 바꾸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