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지난 후 생리 양이 감소, 착상혈 가능성 있을까요?
생리 예정일 3일 지난날 생리가 시작 했고 이틀정도 되는날 까지는 양이 많다가 4일째 되는날 생리가 거의 안나오는데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나요?
생리 예정일 3일 지난날 생리가 시작 했고 이틀정도 되는날 까지는 양이 많다가 4일째 되는날 생리가 거의 안나오는데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나요?
착상혈은 보통 1~3일 정도 지속되며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인데요. 개인에 따라 착상혈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기에 착상혈이 없다고 해서 무조건 비임신이라고 보기는 어려워요. 또한 착상혈이었는지 알 수 있는 것 자체가 추후 임신이 맞다고 확인이 되어야 하므로,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관계 후 최소 14일이 지난 후 검사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임신호르몬이 가장 농축되어 있는 시간인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를 해야 정확도를 높일 수 있어요.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다만, 출혈량이 많아진다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수 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즉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일주일 후(생리 예정일 9일 전)에 생리와 비슷한 양, 색, 냄새인 피가 나왔는데 부정출혈이나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항산 생리예정일에 딱 맞게 하거나 하루 전에 했었습니다. 가임기에 관계 후 이번 달 생리주기가 많이 늦었어요. 예정일보다 4일정도 늦은 날 복통이 온 뒤 생리로 예상되는 피가 나옴 그 다음날까지 기분나쁜 복통이 좀 있었고 문제는 생리양입니다. 평균 4-5일정도하는데 이틀 후 더이상 혈이 안나왔고 그 이틀도 하루양 아니 반나절 양도 안되는 양이에요 혹시 임신일 가능성도 있을까요?
착상혈일까요? 2주전 관계후 ( 질외사정 ) 사후피임약을 처방받고 먹었습니다. 계속 괜찮다가 어제부터 갈색깔에 피가 나더라고요 처음엔 생리 예정일 근처여서 생리가 빨리 시작됐나 싶었는데 양도 평소 생리에 비하면 좀 적습니다. 처음엔 양이 좀 많았지만 가면 갈수록 줄어들어요.. 착상혈 아니겠죠..? 아니면 혹시 부정출혈일 가능성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