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에 맥박 빠름과 스트레스에 대한 신경안정제 처방, 이상한가요?
과민성대장으로 약처방받았는데 제가 맥박도 좀 빠르다고해서 인데놀? 하고 스트레스가 많다고하니 신경안정제 대원디아제팜 처방받았는데 원래 과민성대장으로도 이런 약 먹나요 ?
과민성대장으로 약처방받았는데 제가 맥박도 좀 빠르다고해서 인데놀? 하고 스트레스가 많다고하니 신경안정제 대원디아제팜 처방받았는데 원래 과민성대장으로도 이런 약 먹나요 ?
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 스트레스나 감정 변화가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거나 감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병행해서 처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데놀은 주로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치료에 사용되지만, 맥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맥박이 빠른 환자에게도 사용됩니다. 대원디아제팜은 벤조디아제핀계의 약물로, 불안이나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런 약물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처방 받은 약물을 복용하면서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또한, 약물 복용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생활 습관 개선이나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에 대해서도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데요 긴장하거나 불안하면 가스 차고 배에서 부글부글 끓고 꾸르륵 소리가 나요... 이런 경우에도 신경안정제 처방 가능한가요? 고3이라 공부할 때마다 계속 신경 쓰이고 힘들어요 ㅠ
긴장하거나 화장실을 당장 못 가는 상황(버스나 고속도로..) 같을 때 변의가 느껴집니다 겪은지는 10년은 됐구 .. 유산균먹고 음식조절하고 내과를 다녀도 차도가 없어요 특정 버스를 타고 가다가 배가 아팠거나 어떤 길을 지나갈 때 배가 아팠거나 하면 그 버스랑 길을 피하게 되네요 제 생각엔 심리적인게 큰 거 같아요 차타고 가다가 엄청 급해서 차에서 내리면 괜찮아지고 그러네요 화장실 언제든지 갈 수 있는 상황에선 또 안그래요(집이나 회사건물에 있을 때) 이런 증상으로도 신경안정제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
장에 염증있는지 과민성대장인지 모르겠어요 병원에서는 과민성 의심된다는데 처방해준 약 먹어도 전혀 차도가 없고 새벽마다 맨날 배아프고 배가 하루종일 아파요 설사도 계속 하고요 과민성대장은 스트레스나 긴장하면 배아프다는데 전 그냥 아파요 약읗 먹으면 조금이라도 괜찮아져야되는것 아닌가요 왜이렇게 아픈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