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에 맥박 빠름과 스트레스에 대한 신경안정제 처방, 이상한가요?
과민성대장으로 약처방받았는데 제가 맥박도 좀 빠르다고해서 인데놀? 하고 스트레스가 많다고하니 신경안정제 대원디아제팜 처방받았는데 원래 과민성대장으로도 이런 약 먹나요 ?
과민성대장으로 약처방받았는데 제가 맥박도 좀 빠르다고해서 인데놀? 하고 스트레스가 많다고하니 신경안정제 대원디아제팜 처방받았는데 원래 과민성대장으로도 이런 약 먹나요 ?
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 스트레스나 감정 변화가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거나 감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병행해서 처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데놀은 주로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치료에 사용되지만, 맥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맥박이 빠른 환자에게도 사용됩니다. 대원디아제팜은 벤조디아제핀계의 약물로, 불안이나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런 약물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처방 받은 약물을 복용하면서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또한, 약물 복용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생활 습관 개선이나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에 대해서도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신경과에서는 어떤 약물을 보통 처방해주나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데요 긴장하거나 불안하면 가스 차고 배에서 부글부글 끓고 꾸르륵 소리가 나요... 이런 경우에도 신경안정제 처방 가능한가요? 고3이라 공부할 때마다 계속 신경 쓰이고 힘들어요 ㅠ
긴장하거나 화장실을 당장 못 가는 상황(버스나 고속도로..) 같을 때 변의가 느껴집니다 겪은지는 10년은 됐구 .. 유산균먹고 음식조절하고 내과를 다녀도 차도가 없어요 특정 버스를 타고 가다가 배가 아팠거나 어떤 길을 지나갈 때 배가 아팠거나 하면 그 버스랑 길을 피하게 되네요 제 생각엔 심리적인게 큰 거 같아요 차타고 가다가 엄청 급해서 차에서 내리면 괜찮아지고 그러네요 화장실 언제든지 갈 수 있는 상황에선 또 안그래요(집이나 회사건물에 있을 때) 이런 증상으로도 신경안정제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