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정밀검사 꼭 받아야 하나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는데 병원에서 정밀검사 바이러스 때문에 받으라고 하는데 꼭 받아야 하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는데 병원에서 정밀검사 바이러스 때문에 받으라고 하는데 꼭 받아야 하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에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정밀검사를 권유받으셨군요. 이런 상황이 불안하실 수 있습니다.
정밀검사는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은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며, 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세포 변화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해서 모두 암이나 전암 단계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세포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밀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불안하고 걱정되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가 자궁경부암 예방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의사의 권고대로 정밀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칸디다, 가드넬라 병원에서 연락받고 갔는데 자궁경부암,HPV 바이러스검사,공단세포검사를 받으면 좋겠다는데 이유와 꼭 받아야되는지 알려주세요

성경험이 많지는 않은데(10회 내외) 전에 만나던 남자가 문란한 편이었고 성매매도 크게 의심됩니다 그 이후 2년이 넘게 지났고 6주 전의 구강성교가 마지막 성관계였는데 살면서 입술 주변이나 생식기 주변의 수포나 통증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털 주변에 여드름 같은게 한번씩 나는데 산부인과에서는 헤르페스가 아니라고 했고 질 분비물 std 검사도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새로운 애인이 생겨 피검사를 받아보려 하는데 반드시 받아봐야 할까요 양성일 확률이 있을까요

자궁정밀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