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 피임약, 약국 구매 vs 의사 처방,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사후 피임약을 약국에서 사는 것과 처방을 받고 사는 것에 대한 차이는 무엇인가요?
사후 피임약을 약국에서 사는 것과 처방을 받고 사는 것에 대한 차이는 무엇인가요?
질문자님, 사후 피임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이라서, 약국에서 바로 구매하실 수는 없어요. 사후 피임약은 호르몬 제제가 많이 들어있어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의사가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나 현재 복용 중인 약 등을 고려해서 처방해드립니다. 이렇게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약국에서 약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처방받은 후에는 원하시는 약국에 미리 전화해서 조제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집 근처의 심야 약국을 찾아보시면 편리하게 약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결론적으로, 사후 피임약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고, 약을 받을 때는 미리 약국에 전화해서 조제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한 것이니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임약을 살려고 하는데 병원에서 상담을 해보고 사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약국에서 가서 그냥 사는 것이 좋을까요?
산부인과를 가서 사후 피임약을 처방할 수 없어 오늘 약국에서 임신을 안하기 위해서 피임약을 구매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어떤 것을 먹는게 나은가요?
이전에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 산부인과에서 야로즈정을 처방받아 복용했었습니다. 이때 복용하면서 부정출혈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적응된건지 나중에는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피임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알아보다보니 다른 피임약들의 부작용이 걱정되서 구매가 망설여지는데, 야로즈정과 같은 산부인과 처방 피임약과 일반 약국에서 개인이 구매하는 피임약의 차이가 큰가요? 혹시 개인이 구매가능한 피임약 중 부작용이 적은 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