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잔정 복용 중 유두 통증과 복통, 부작용인가요?

박OO • 2025.03.30

자궁내막증 수술을 받았고, 비잔정을 10개월 째 복용중입니다. 10개월 복용한 지금 며칠 전부터 유두가 너무 아프고 배가 땡깁니다. 부작용일 수 있나요??

자궁내막증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비잔정은 자궁내막증 치료에 흔히 사용되는 약물로, 개인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유두 통증이나 복부 불편감은 비잔정 복용 후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비잔정 복용 중 갑작스러운 컨디션 악화에 의해서도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정 내에서 경과를 관찰하기보다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진을 통한 경과 관찰을 권유드립니다.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 치료에 있어서는 약물의 변경이나 추가적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으니,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