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몸살 오한에 효과적인 수액은?
감기몸살에 어떤 수액이 제일 효과 좋나요? 주 증상은 오한인데 마늘,비타민중에 머가나을까요 다른것도 추천부탁드려요
감기몸살에 어떤 수액이 제일 효과 좋나요? 주 증상은 오한인데 마늘,비타민중에 머가나을까요 다른것도 추천부탁드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몸살과 오한으로 불편하신 상황이 느껴집니다.
감기몸살 시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오한이 있을 때는 따뜻한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액 중에서는 전해질 균형을 맞춰주는 성분이 포함된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성분이 포함된 수액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감기몸살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 C와 아연 성분이 함유된 수액이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 성분이 포함된 수액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위장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세요.
그 외에도 생강 성분이 포함된 수액은 체온 조절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어 오한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나 에키네시아 성분이 함유된 수액도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수액과 함께 충분한 휴식, 적절한 해열진통제 복용, 실내 습도 유지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5일 이상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몸살감기, 인후통, 오한으로 인해 진료를 받으려고합니다. 등교가 어려운 상황이라 금일 집에서 쉬려고 하는데, 학교 측에서 진료확인서에 "00으로 인해 당일 수강이 어려움이있음"이라는 문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렇게 발급이 가능할까요?

기침심하고 두통있어요

몸살감기에 걸렸는데 열은 37도로 높지 않은데 어지럼증이 심해요 한번씩 휘청거릴정도로 이럴경우에는 수액은 맞는게 도움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