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일까요
지난달 세균성 질염으로 항생제 2일치를 먹고 괜찮아졌더니 이번달 생리후 배란기때가 되니 냉이 물처럼 많고 노란빛?을 띄는데 이번에도 항생제 처방만으로 나을까요..
지난달 세균성 질염으로 항생제 2일치를 먹고 괜찮아졌더니 이번달 생리후 배란기때가 되니 냉이 물처럼 많고 노란빛?을 띄는데 이번에도 항생제 처방만으로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약물치료(원인 균주에 대한 항생제 또는 항진균제)와 생활습관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효과적으로 질염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참고] 질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1.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세요. 2. 생리대는 자주 바꿔주세요. 3.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주세요. 4.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주세요. 5. 약 산성의 질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야하며,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해 주세요.(* 제품마다 적절한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어요. 제품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6.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며, 영양제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해주세요. 7. 질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성분의 건강 기능 제품을 복용하기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질염 증상에 따른 종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질염 증상인지 긴가민가 했다면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며칠 전부터 평소에 다르게 물처럼 흐르는 분비물이 나옵니다. 색은 탁하고 누르스름하며 달걀 썩은 듯한 냄새가 납니다. 성관계는 보름 전쯤에 했었는데 혹시 관계 후 옮은 질환인가요 아니면 단순 세균성 질염인가요?
일주일 전쯤부터 분비물때문에 팬티라이너를 착용하고 있었는데, 그때부터 밑부분이 가렵고 사진과 같은 냉이 나와요. 만약 질염이라면 어떤 질염인지 알수 있을까요 ?
관계를 생리중에도 가진적이 있는데 최근에 냉 양이 많아지면서 냄새가 나는데 가렵고 분비물이 색깔을 띄거나 찌꺼기(?)그런것도 없어요 질염일까요??아 그리고 산부인과 가서 질염 검사를 하면 질염 검사와 동시에 성병 검사도 같이 할 수 있을까요?비용은 어느정도 나오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