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일까요
지난달 세균성 질염으로 항생제 2일치를 먹고 괜찮아졌더니 이번달 생리후 배란기때가 되니 냉이 물처럼 많고 노란빛?을 띄는데 이번에도 항생제 처방만으로 나을까요..
지난달 세균성 질염으로 항생제 2일치를 먹고 괜찮아졌더니 이번달 생리후 배란기때가 되니 냉이 물처럼 많고 노란빛?을 띄는데 이번에도 항생제 처방만으로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약물치료(원인 균주에 대한 항생제 또는 항진균제)와 생활습관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효과적으로 질염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참고] 질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1.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세요. 2. 생리대는 자주 바꿔주세요. 3.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주세요. 4.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주세요. 5. 약 산성의 질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야하며,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해 주세요.(* 제품마다 적절한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어요. 제품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6.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며, 영양제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해주세요. 7. 질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성분의 건강 기능 제품을 복용하기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질염 증상에 따른 종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질염 증상인지 긴가민가 했다면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연두색 냉이 전부터 나오기 시작했는데 계속 방치하다가 그래도 지금이라도 치료를 받아겠다는 생각이 들어 질문합니다... 진료비용과 치료비가 많이 들까요?
안녕하세요 ! 최근에 관계를 가지고 나서 질 겉부분? 쪽이 상처난 것 마냥 건들거나 소변보고 닦을 시 몹시 따갑고 그래요 ㅠㅠ 생리 중이라 검진 받기도 애매하여 약이라도 약국가서 급한대로 처방 받으려하는데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
냉양이증가하고 살짝가렵고 따가운느낌이에요 ㅠㅠ 냉도 흰불투명같은면서 약간노란냉이보여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