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 검사 후 지속적인 질 분비물, 칸디다 질염인가요? 아니면 다른 문제의 가능성은 무엇인가요?

익명 • 2023.09.21

안녕하세요, 질 분비물 및 질염 관련 문의 드립니다. 8/2 std 검사에서 유레아플라즈마파붐, 가드네렐라, 칸디다가 검출됐었고, 먹는 약 & 질정 복용 이후 8/22 std 재검사에서 12종 음성 판정 받았습니다. * 8/22 이후 성관계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질 분비물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상황입니다. 매일 속옷에 500원 동전 정도 크기의 분비물이 묻어 나오며, 햐안색 또는 연노란색의 분비물이 속옷에 굳어서 가루처럼 떨어져 나오기도 합니다. 현재는 가려움증이나 심한 악취는 없으며, 속옷에 코를 갖다 댔을 때 살짝 시큼한 냄새가 나는 정도인데, 이 경우도 칸디다 질염으로 볼 수 있나요?? 칸디다 질염이 아닌 경우, 해당 문제의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2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투명한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인데요. 녹색을 띄거나 거품기가 있다면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 회색이나 노란색 냉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이 원인일 수 있어요. 말씀하신 경우에는 칸디다 질염이나 세균성 질염이 원인일 수 있어 보이며, 다시 검사를 통해 원인 균주를 확인할 수 있게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칸디다 질염의 경우엔 항진균제를 사용하지만 세균성이라면 항생제 사용이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을 해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 안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저 질염 증상인가요?" 질염 종류별 증상 및 자주 묻는 질문

    다양한 질염 증상에 따른 종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질염 증상인지 긴가민가 했다면 읽어보세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