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으로 유학 오신 지 1년 반 되셨고, 감기 증상이 잦아지셨다니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시겠습니다. 한국에서는 감기나 비염이 거의 없었는데 미국에 와서 증상이 반복된다면 환경적인 요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펫은 먼지 진드기, 곰팡이, 애완동물의 비듬 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알레르겐이 쌓일 수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카펫이 있는 환경에서 생활하시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기타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집에서는 공기 중에 알레르겐이 더 많을 수 있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는 실내 공기 중의 알레르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HEPA 필터가 장착된 공기 청정기는 미세한 입자까지 걸러낼 수 있어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실 때는 사용하시는 방의 크기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시고,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또한, 집안 청소를 자주 하시고, 카펫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매트나 러그를 깔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펫을 제거할 수 없다면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카펫을 청소하는 것도 알레르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염이 생길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네,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비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은 환경적인 알레르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카펫과 같은 환경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현지의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필요하다면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