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9일차에 소량의 선분홍? 노란색 냉이 나오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생리 9일차에 소량의 선분홍? 노란색 냉이 나오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생리 9일차에 소량의 선분홍? 노란색 냉이 나오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9일차에 소량의 선분홍 또는 노란색 냉이 나오는 것은 생리 주기 중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인 분비물일 수 있어요. 생리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나타나는 이러한 현상은 일부 여성들에게 자연스러운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의 색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질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의 증상이 동반되고 있다면 질염 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생리 주기와 상관없이 불규칙적이고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염이 의심될 때 소량의 노란색 냉이 나오는 것은 증상이 악화되고 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호전 되고 있는 것인가요

저번 생리끝난 후 노란색 냉이 나오고 이번에는 생리 전과 후에 노란색 냉이 나오는데요 문제가 있는걸까요 저번에 노란색 냉 나오고선 정상적인 냉이 나오고 가끔은 레몬색 냉도 몇번 나왔어요

아래 사진과 같음 상황인데 지금 생리 예정일로 2일이 지났는데 아직 생리는 안하고 생리할 거 같은 증상들은 있어요.. 그리고 냉이 노란색 냉이 나오는데 이게 괜찮은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