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걸렸는데 콧물이 눈물처럼 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감기에 걸렸는데 콧물이 점성이 없고 눈물처럼 뚝뚝 떨어져요 이런적은 처음이라 왜그런건지 궁금해여!
감기에 걸렸는데 콧물이 점성이 없고 눈물처럼 뚝뚝 떨어져요 이런적은 처음이라 왜그런건지 궁금해여!
감기에 걸렸을 때 콧물이 눈물처럼 뚝뚝 떨어지는 현상은 감기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이는 감염으로 인해 코 점막이 자극을 받아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코 점막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이 분비물이 물처럼 맑고 점성이 적은 상태로 나오는데, 이를 '맑은 콧물'이라고 합니다. 이 맑은 콧물은 몸 전체의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감기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초기에는 코 점막의 혈관이 확장되고, 증가된 혈류로 인해 코 점막이 붓게 되면서 맑고 묽은 분비물이 많이 생산됩니다. 이는 코 점막이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더 많은 분비물을 만들어내는 방어 반응의 일부입니다. 감기가 진행되면서 콧물의 성질이 변할 수 있습니다. 며칠이 지나면서 콧물이 더 끈적끈적하고 노란색이나 녹색을 띠게 될 수 있는데, 이는 백혈구와 다른 방어 세포들이 감염과 싸우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입니다. 만약 콧물이나 기타 감기 증상이 심해지거나 1주일 이상 지속되면, 또는 고열, 극심한 통증,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콧물이 눈물처럼 뚝뚝 떨어지는 증상이 반복될 경우 항히스타민제 즉 항알러지약을 같이 처방 받아 복용하시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되어요. 가까운 의료기관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약이 제대로 눈에 흡수되고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염증치료제 안약인데 염증부위에 넣고있습니다. 그런데 눈에 흡수되고있는건지 잘모르겠습니다. 안약을 염증부위에다가 넣고있는데 눈물처럼 떨어지는데 안약을 많이 넣어서 그런건가요? 염증에 닿으면 일단 효과를볼수있는건가요? 가끔 입에서 안약넣고 쓴맛이 날때도 가끔있는데 흡수되어서 그런건지 잘모르겠습니다.
전반적인 증상은 콧물과 목이 간지럽고 가끔 잔기침이 나오는 정도이며 원래 비염 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열은 없고 피로감이나 몸살 기운도 없습니다. 고개를 숙이면 코에서 맑은 콧물이 물처럼 뚝뚝 떨어지고, 옆으로 누워서 잘 때도 고개가 조금이라도 숙여지면 순간적으로 콧물이 뚝뚝 떨어집니다. 원래 코막힘 증상이 있긴 했어도 요근래에 심해져서 병원에 가서 진료하기 전에 코로나일지 아니면 감기일지 판단을 어느정도 하고 싶어서 질문 드려봅니다:)
감기 걸렸을 때 갑자기 목이 따끔해지며 기도가 막히고 눈물과 콧물이 나옵니다. 그리고 감기 증상이 사라지고도 가끔씩 이럽니다. 왜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