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혈관종 진료는 어느 과에서 받아야 하나요?
태어날때 혈관종이 없어진다고 했는데 현재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쌍커플 라인에 푸른빛, 보라빛이 돌며 동그랗게 나와있는데요 춥거나 울음을 흘리면 약간 부풀기는 합니다. 아프지는 않고요. 안과? 성형외과? 피부과 어디에서 진료봐야하나요
태어날때 혈관종이 없어진다고 했는데 현재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쌍커플 라인에 푸른빛, 보라빛이 돌며 동그랗게 나와있는데요 춥거나 울음을 흘리면 약간 부풀기는 합니다. 아프지는 않고요. 안과? 성형외과? 피부과 어디에서 진료봐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성인 혈관종의 경우, 위치와 크기, 증상에 따라 진료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쌍꺼풀 라인 부근에 있는 혈관종이라면 다음 진료과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진 후 필요하다면 다른 전문과로 의뢰될 수 있습니다. 혈관종의 정확한 유형과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전문의의 진단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술에 혈관종 인것같은데 피부과에서 검진 받아봐야하는걸까요? 어렸을때부터 후천적으로 윗입술이 부은것처럼 튀어나온것처럼 보이고 지금도 그럽니다 울면 평상시보다 엄청 붓습니다 그래서 입술을 내미는걸로 오해당해 혼도많이 났고 . 친구들놀림이 너무 컸습니다 그래서 7년전 어머니와 대학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았는데 정확한 진단명은 기억이 나지않지만수술을 권유하지않아서 (아프기만 아프고 입술모양변형도 될수있고 재발가능성이높다. 라면서) 그냥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여지는 직업을 꿈꾸다보니 빠른시일내에 치료해야할것같아서 병원 가야될것같은데 어디과를 가야할지 모르겠네요

딸기 혈관종이 아기때부터 있어서 3년에 걸쳐서 볼에잇는 혈관종을 제거 하는 수술을 했는데 그 후 4년정도 지났습니다 근데 오늘 아침에 수술부위가 동그랗고 빨갛게 되잇는데 안없어져요 재발은 아니겠죠?? 너무 신경 쓰여요 ㅠ

90일된아기 어제부터 발가락에 빨갛게되서 찾아보니 혈관종같은데 이럴경우 치료가 필요한가요? 아님 좀더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질런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