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와 독감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감기인지 독감인지 헷갈려요
감기인지 독감인지 헷갈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와 독감은 증상이 비슷해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어 헷갈리실 만 합니다. 다음과 같은 차이점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 발현 속도:
주요 증상:
증상의 심각도:
발열:
증상이 심하거나 고열이 지속된다면 독감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서 독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증상 발생 48시간 이내에 진단받으면 항바이러스제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독감일까요 감기일까요.. 며칠 전부터 목이 약간 따갑고 아프길래 목감기 약 (모드코프s)을 사서 먹었는데 낫지도 않고 오히려 더 악화 되고 두통과 열도 나는데요 지금은 목이 엄청 아프고 기침도 하고 침 삼키거나 뭐 먹을 때 목이 진짜 찢어질 거 같습니다.. 두통도 있고 약간의 열도 있어요 목감기에 생강차가 좋다고 해서 먹었더니 그나마 나아서 판피린도 먹었더니 머리가 전보다는 그렇게 많이 아프지 않은데.. 제가 돈도 없고 병원 갈 시간도 없어서,,, 혹시 독감일 가능성이 클까요?! 독감 증상은 어떻게 되나여?

제가 며칠전에 머리가 아프고 열도 나고 윗배가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요 독감일 수도 있다고해서 일단 검사는 안 받고 약을 먹고있는데요 낮에 활동하거나 저녁먹을때까지는 윗배가 안아팠는데 잘려고 누웠는데 갑자기 윗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프더라고요 아팠다 안 아팠다해서 밤을 샜습니다 진짜 독감일까요 아니면 감기증상일까요? 지금도 윗배가 살짝씩 아픕니다

지금 감기약 먹고있는데 지금 한번 먹을양 밖에 안남아서요 ㅜ 열은 재보니 37도고 약간의 코막힘과 콧물증상이 있어요 그리고 졸리고 약간 어지러울 것 같은 증상이 있는데 비대면진료로 약 받을수 있는걸까요? 이정도면 독감은 아닌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