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계 고장일까요?
속안좋고 입맛없고 머리아프고 손발 차갑고 소변이 뜨겁고 오한이 있는데 체온계는 계속 36.8도예요.. 체온계 고장일까요
속안좋고 입맛없고 머리아프고 손발 차갑고 소변이 뜨겁고 오한이 있는데 체온계는 계속 36.8도예요.. 체온계 고장일까요
체온계가 고장난 것일 수도 있지만, 성인의 정상 체온은 일반적으로 36.5도에서 37.5도 사이이므로, 체온계가 보여주는 36.8도는 정상 범위에 해당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이 안 좋고, 입맛이 없으며, 머리가 아프고, 손발이 차가운 증상과 소변이 뜨겁게 느껴지고 오한이 있다면, 이는 체온계의 문제보다는 다른 건강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감기나 다른 질환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체온계의 정확성에 의문이 든다면 다른 체온계로도 측정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소화 기능 장애나 온몸에 소름이 돋는 듯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교감 신경이 활성화되면서 신경이 예민해지게 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해열진통제를 복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일전에 뜨거운 떡볶이를 급하게 먹다가 가슴과 폐가 엄청 뜨거운 공기를 마신 느낌이 들다가 몇 초 뒤에 괜찮아져서 계속 먹었는데 어제 아치뿌터 왼쪽 가슴이 자주 가끔 시큰 찌릿 거립니다. 그리고 오늘은 시큰 찌릿하는 정도가 줄어들긴 했지만 어재부터 계속 음식을 먹으면 목에서 걸리는 느낌 들고 넘어갑니다. 코도 좀 막히는 것 같고요. 혹시 큰 문제라도 생긴건가요?
2일전에 떡볶이를 먹었는데 뜨거운 떡을 급하게 먹다가 폐가 뜨거운 느낌이 나면서 아주 잠깐동안 폐 답답하다가 괜찮아져서 다시 떡볶이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부터 왼쪽 가슴이 가끔씩 시큰 찌릿합니다 흡입화상을 입은건가요?
오늘 아침에 배가 고파서 떡볶이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다 먹고 치우는데 자꾸 목이랑 가슴 사이에 음식물이 걸린 느낌이 들고 이물감이 느껴져서 물 좀 마시고 세수 좀 했는데 그래도 나아지지가 않아서 그냥 편한 자세로 잠을 잤는데요. 떡이 기도, 식도, 기관지로 들어가면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저는 다른 증상은 없는데, 그 뒤로 음식을 먹을 때마다 호흡이 답답합니다. 또 목이나 가슴에 걸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