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적출 후 비타민D 추가 복용이 필요한가요?

오OO • 2025.12.03

자궁적출하고 산부인과에서 비타민디을 일주일에 한번먹는거 처방해서 먹고있는데 그럼 비타민디을 더안먹어도되나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자궁적출 후 산부인과에서 처방받은 비타민D를 일주일에 한 번 복용하고 계신 상황이시군요.

    의사가 처방해준 비타민D는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용량으로 처방된 것이므로, 기본적으로는 처방된 대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D의 성인 일일 권장량은 600~800 IU 정도이며, 상한 섭취량은 4000 IU입니다. 의사가 처방한 주 1회 복용 비타민D는 보통 고용량으로, 일주일치 용량을 한 번에 복용하는 방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현재 처방받은 비타민D만 복용하시는 것으로도 충분할 수 있으며, 추가 복용이 필요한지는 현재 복용 중인 비타민D의 정확한 용량과 질문자님의 비타민D 수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처방해주신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과다 섭취 시 체내에 축적되어 고칼슘혈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도 없이 임의로 추가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자궁적출 후 비타민D와 질정은 왜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자궁적출하고 어제 마지막으로 진로보고 6개월뒤에 보지고 하시더구요 근데 비타민D6개월치라 질저 일주일에 한번 넣어라고 하던데 아직 질벙을 넣어야되나요? 비타민디 도 아직 먹어야한다고하던데 왜그런가요

    성 고민

    2025.04.25
  • 아기 비타민D 추가 복용해야할까요?

    9개월 아기에게 가루 유산균을 먹이기 시작했는데 거기에 비타민D가 200IU 들어있습니다 찾아보니 아기들에게 400IU를 먹여야한다는데 그 절반인 량이라 .. 액상으로된 400IU 비타민D가 집에 있는데 그걸 추가로 복용해야할까요?

    소아청소년과

    2023.07.30
  • 아기 비타민 D와 유산균 섭취량은 얼마이며 약 복용 시 추가 섭취 필요한가요?

    52 일차 아기 엄마입니다. 아기 비타민 D 와 유산균 권장량이 얼마이며 아래 약을 먹을 때 추가로 섭취 해야 될까요?

    소아청소년과

    2025.01.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