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성증 의심 시 바로 조직검사 하나요?
확대경 시 이형성증이 의심되면 바로 조직검사까지 진행하나요?
확대경 시 이형성증이 의심되면 바로 조직검사까지 진행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형성증이 의심되는 경우 확대경 검사(콜포스코피)를 통해 더 자세히 관찰한 후 필요에 따라 조직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대경 검사에서 비정상적인 소견이 발견되면, 해당 부위에서 조직을 채취하여 병리학적 검사를 통해 확진을 내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확대경 검사에서 이형성증이 강하게 의심된다면 바로 조직검사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상태, 의사의 판단, 그리고 병변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조직검사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형성증은 자궁경부의 건강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이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형성증 조직검사를 해야하는데 병원마다 결과가 다를 수 있나요?

Hpv 54번에 걸렸었는데 재검 결과 바이러스는 사라졌는데 이형성증은 진행됐대요..,. 조직검사 하고 왔어요. 저위험군이더라도 Hpv가 오래 감염돼있으면 이형성증이 비교적 심하게 올 수 있다고 의사선생님께 스쳐들은 것 같은데 제가 지금 이형성증 2단계 상태입니다... . 얼마나 있었어야 이정도까지 올 수 있었을까요? 왜 바이러스는 사라졌는데 이형성증은 계속되나요?

정확히 자궁경부 이형성증이 뭔가요? 자궁경부 검사를 해서 이상세포로 조직검사를 했더니 이형성증 2기가 나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