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묽은 변과 복통 원인은?
아침마다 자꾸 배가 아파요. 근데 정작 나오는 건 물똥 같은 거 조그이예요. 방귀가 뿌지직하면서 노란 물이 같이 나오고, 똥도 나오긴 하는데 약간 묽어보이는 똥이 나와요. 그런데 완전 설사의 느낌은 아니예요. 문제가 뭘까요
아침마다 자꾸 배가 아파요. 근데 정작 나오는 건 물똥 같은 거 조그이예요. 방귀가 뿌지직하면서 노란 물이 같이 나오고, 똥도 나오긴 하는데 약간 묽어보이는 똥이 나와요. 그런데 완전 설사의 느낌은 아니예요. 문제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아침마다의 묽은 변과 복통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복통, 복부 팽만감과 함께 설사나 묽은 변 등의 배변 장애 증상이 반복되는 질환입니다.
방귀와 함께 노란 물이 나오고 묽은 변을 보는 증상은 장의 과민 반응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더욱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심리적 불안 요인,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증상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고, 과식을 피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아래의 증상들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1-2주 전부터 아래의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 1. 아침마다 복통(전체적으로) 2. 공복임에도 묽은변 3. 이른 시간 기상 시(새벽 4시쯤) 배가 썰렁하며 차갑고, 반복적으로 설사.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8-9시쯤 괜찮아짐 그리고 어제 아래의 증상이 추가되었습니다 1. 오른쪽 등에 다소 강하고 날카로운 통증이 갑작스레 생겼다가 씻은듯이 괜찮아짐 2. 밤에 속이 엄청 쓰려서 제산제(알마겔) 복용하였으나 별 효과 없었음 무슨 특별한 문제가 있는걸까요? 최근 회사 업무가 과도하게 바쁘다가, 이번주엔 끼니도 제대로 못챙기고 대충 떼우듯 하다보니 5일만에 3kg이 빠졌는데, 그냥 좀 쉬고 밥 챙겨먹으면 괜잖아질까요?

아래 사진에 있는 약 중에 복통+약간 묽은 변 원인이 있을까요? 있다면 그 약만 복용을 중단해도 될까요

하루에 한 번씩 묽은 변을 보고 나면 복통이 심합니다 먹은 음식물이 흡수가 안 되고 그대로 나오는 거 같습니다 기운도 없고 춥고 몸이 아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