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리발톱, 무좀인지 확인하고 발톱을 뽑아야 할까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며느리발톱? 이것도 무좀일종인가요? 발톱을뽑아야하는건지ㅠ 그러기엔무서운데 ㅜ자꾸 두갈래로 자라고 불편하네요ㅠ어떤방법이 있을까요?
며느리발톱? 이것도 무좀일종인가요? 발톱을뽑아야하는건지ㅠ 그러기엔무서운데 ㅜ자꾸 두갈래로 자라고 불편하네요ㅠ어떤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부과 질환의 특성 상 사진으로는 구분이 어려울 수 있어요. 무좀 가능성 있어요. 무좀(백선)이란 백선균 또는 피부사상균이라는 곰팡이가 피부각질층, 모발, 손발톱에 감염 결과 발생되는 피부 질환을 말하는데요. 발가락 사이 피부가 짓무르고 습기에 불어 허옇게 되거나 갈라지며 각질이 벗겨지기도 하며, 불쾌한 발냄새, 가려움증, 물집, 각질이 가루처럼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무좀은 발에만 국한되지 않고 온몸으로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기에 치료해야 해요. 무좀 치료 시에는 항진균제의 사용이 치료의 기본이 돼요. 안전한 확인과 치료를 위해 피부과 진료를 권유 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발톱 색깔이 진해지고 있다면 발톱무좀 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일요일 새벽 1시 30분경 문지방을 엄지발가락으로 걷어 차서 발톱이 안쪽부터 떨어지고 우측 옆면과 뿌리 쪽 만 살아있는 상태에서 응급에 갔습니다. 드레싱 받고 발톱을 덮은 상태로 월요일 아침에 정형외과를 갔습니다. 의사님 께서 발톱을 이리 저리 들춰 보시더니 뽑아야 한다며 발톱을 뽑으셨고 완전히 다 뽑힌 상태에서 고름을 좀 닦아 내고 드레싱을 해 주셨습니다. 발톱을 다 뽑게 되면 안 자랄수 도 있다고 하던데 몇 달 간 지켜봐야 알 수 있나요 ? 혹시 안자라게 된다면 방법이 없을까요 ?
며느리발톱이라하셨는데 그거 맞는거같아요 이거 뽑아야하나요? 냅둬두되나요
발톱이 예쁘게 자라지 않는 관계로 뽑아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 진료과에서 수술을 받으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