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오를 때 숨이 차고 팔다리 저림, 천식과 목디스크와의 관련은? 심장초음파 정상, 홀터검사 필요할까요?
계단 오를때 숨이 차고 평상시 팔다리 저림이 있는데 왜그런걸까요?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은 천식이랑 일자목통증 , 목디스크를 앓고 있어요.순환기 내과에서 심장초음파를 최근에 했었을때는 정상이었어요. 24시간 부정맥 홀터검사는 생각하고 있어요.
계단 오를때 숨이 차고 평상시 팔다리 저림이 있는데 왜그런걸까요?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은 천식이랑 일자목통증 , 목디스크를 앓고 있어요.순환기 내과에서 심장초음파를 최근에 했었을때는 정상이었어요. 24시간 부정맥 홀터검사는 생각하고 있어요.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숨참과 팔다리 저림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천식이 있는 경우 계단을 오르는 등의 물리적 활동 시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식은 폐의 기관지가 좁아져 호흡이 어려워지는 질환으로, 운동 시 숨쉬기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팔다리 저림은 목디스크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충격을 흡수하는 연골)가 손상되어 신경을 압박하는 경우 발생하는데, 이 때문에 팔이나 다리에 저림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숨참과 팔다리 저림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는 심장이나 순환계통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순환기 내과에서 심장초음파 결과가 정상이었다고 하셨지만, 숨참이나 팔다리 저림이 지속되는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4시간 부정맥 홀터검사를 생각하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이 검사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기록하여 부정맥 등의 심장 질환을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환자님의 증상과 관련하여 심장의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검진 검사받으려는데요 심혈관계검사랑 심장초음파눈 다른건가요? 어떡게 다른지알수있을까요? 공황장애로 검사받고싶은데 심장초음파 홀터를 받아야할지 일반 건강검진에 심전도 심혈관계를 받아야할지 모르겠어용
22 남 잠에만들면 숨이막혀 발작을 일으키며 식은땀과 24시간내내 숨이 답답하며 왼팔이 저린 증상이 있었습니다 누가봐도 심장문제같고 심장내과를 가 24홀터 초음파 운동부하 혈액검사 소변검사 모두다 정상소견 수치도 다정상이라고 하셨고 정신병원에 가라 불안장애 혹은 공황장애라고 하셨고 정신과약을 먹어도 호전은 되지 않았고 동네 내과도 몇번 왔다갔다 했지만 심리적이거다 역류성식도염 일수도 있지않냐 물어봤지만 절대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혹시몰라 다른병원에 역식약을 처방 받았는데 2시간만에 호전이 되더니 하루만에 팔저림과 호흡발작 숨답답함이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약을 2주치를 다먹고 다시또 라면 인스턴트를 많이먹었는지 왼팔저림과 숨 살짝 불편함 발작x 다시 나타냈네요 현제 계속 약과 죽 바나나 감자맘 먹고 유산소를 4시간씩이나 하는데 팔저림과 호흡답답함이 사랒질 않네요 어째 좀더 약을먹고 경과를 지켜봐야할까요
평소에 가슴에 전기 신호가 찌릿하게 오는 것 같고, 가슴 통증이 이따금씩 오고 있습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그냥 가만히 있어도 땀이 막 흐르고요. 자다가 일어나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도 있습니다. 명치, 전거근과 늑연골, 갈비뼈 밑 쪽에도 누르거나 가만히 있어도 찌르는 듯한 약한 통증이 오고 있고요. 호흡도 힘들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장 관련 내과에서 심전도, 24시 홀터 검사, 심장 초음파까지 모두 받아봤는데 부정맥, 협심증, 심부전 등은 아니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현재 의사 선생님의 처방대로 중추신경계 이상을 의심받고 스펜이알서방정, 인데놀정 40mg, 삼진디아제팜정2mg를 먹고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누르면 늑연골이나 가슴쪽에 통증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고 해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클란자에스연질캡슐도 어제부터 처방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계속 심장 내과에만 가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검사(CT 등)를 더 받아야 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