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질염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칸디다질염
칸디다질염
칸디다질염은 질 내 칸디다(Candida)라는 진균의 과성장으로 발생하는 감염증입니다. 치료는 주로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진균 크림이나 좌약: 질 내에 직접 적용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1일부터 7일간 사용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의 소견에 따라 다르지만 5~7일 정도 약물 복용 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추가로 진료를 볼 수 있어요. 2. 경구용 항진균제: 플루코나졸(Fluconazole)과 같은 약물을 한 번 또는 필요에 따라 여러 번 복용할 수 있습니다. 앱 내 '산부인과' 진료신청 후 플루코나졸(항진균제), 클로트리마졸 성분의 질정(카네스텐 질정, 카네마졸 질정 등) 등의 약제가 처방될 수 있어요. 3. 생활 습관 개선: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칸디다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해 설탕과 효모가 많은 음식을 피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위생 관리: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고, 질 내 환경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는 증상의 심각성과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치료보다는 의사의 처방에 따른 치료를 권장합니다. 또한, 치료 기간 동안에는 성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치료가 완료된 후에는 안전한 성관계를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세균성 질염이랑 칸디다 질염이랑 동시에 생기면 어떻게 치료 해야 되나요? 세균성은 항생제를 사용해서 치료한다고 알고 있는데 칸디다 질염은 항생제 사용시 생길 수 있다고 하고… 세균성부터 치료한 후에 칸디다 치료하는 건가요?
칸디다성 질염은 산부인과에서 내원하면 어떻게 치료하나요?
칸디다질염때문에 질정치료중인데 생리시작하면 질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거의 매달 질염에 걸려서 벌써 6개월짼데 재발 안할수있는 방법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