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환자의 무월경과 갈색혈에 대한 의문
자궁내막증으로 로잔정복용 6개월째 입니다.최근 3개월동안 무월경이었는데 갈색혈이 조금씩 나오고 있어요.생리일까요?
자궁내막증으로 로잔정복용 6개월째 입니다.최근 3개월동안 무월경이었는데 갈색혈이 조금씩 나오고 있어요.생리일까요?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로잔정(호르몬 치료제)을 복용하고 계신 상황에서 최근 3개월간 무월경 상태였으나 갈색 혈이 나오는 경우, 이는 생리 혈이 아닌 '오래된 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호르몬 치료제를 복용하는 동안 생리 패턴에 변화가 생기는 것은 흔한 일이며, 갈색 혈은 자궁 내에 남아있던 혈이 시간이 지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자궁내막증의 진행 상태나 다른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진행하여 적절한 치료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 할 수 있으며,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초음파 등 검사 진행이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기간동안(4-5일) 피가 아닌 갈색냉이 대체하듯 나오게 되었어요. 혹시 몰라 관계후 2주, 3주 각각 임테기 해봤는데 선명하게 비임신이 나왔어요. 병원에 내원해보니 자궁초음파에서 자궁내막은 두꺼운 상태라고 하고, 부정출혈과 배란의 흔적이 없다고 하셨어요. 그 후 호로몬 검사를 추천받아 진행하게 되었는데, 무월경과 관련 있는걸까요?
다이어트약 복용중인데 무월경과 상관이 있을까요??
30대 미혼 여성입니다. 작년 9월부터 다이어트로 무월경이 3개월 있어서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야즈 6개월 복용하고 끊었습니다. 이후, 9월,10월 자연 월경있었습니다. 신체의 큰 변화 없었는데 11월에 또 무월경이 되었고 갈색냉만 극소량 좀 나왔어요. 원인이 뭘까요? 임신은 아니고, 단백질 쉐이크 자주 먹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