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다래끼에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제OO • 2025.07.20

중2학생입니다. 눈다래끼가 났는데 집에 '안티플엠(M), 헤파신,인플라 정" 이렇게 세가지 약이 있어요. 어떤약을 얼마나 먹으면 좋나요?

다래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7.2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다래끼가 생겨 불편하시겠네요.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약 중에서 헤파신은 배농산급탕 성분으로 눈다래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학생의 경우 성인과 약물 복용량이 다를 수 있고, 각 약물의 정확한 성분과 용도에 따라 적합성이 달라질 수 있어요. 따라서 정확한 복용법은 약사나 의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눈다래끼는 온찜질을 하루에 3-4회, 10-15분씩 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손을 깨끗이 씻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증상이 심하거나 며칠 지나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눈 아래 다래끼와 눈의 통증,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눈 아래꺼플(?)에 다래끼가 난거같은데요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아니면 병원을 가봐야 하나요? 눈에 열감있고 눈 깜빡일때나 만지면 아파요

    안과

    다래끼

    2023.10.29
  • 해외에서 눈 밑 점막 다래끼,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스테로이드는 필요한가요?

    눈 밑 점막에 다래끼가 난 것 같은데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지금 해외라 병원을 갈 수는 없고 한국에서 처방받아온 약이 많아서 이 중에서 어떤거 먹으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래끼 누르면 통증도 있고 해서 스테로이드를 먹어야할까요? 메디카세파클러캡슐 250 제뉴원록소프로펜 아클펜정 위더스세파클러캡슐 소론도정 펜타우드정 메디솔론정 로지드정 뭘 먹으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과

    다래끼

    2023.10.06
  • 눈 간지러움 후 부음과 통증, 다래끼일까요? 휴일에 안과를 못 가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눈이 간지러워 비빈 후 엄청나게 부어올랐습니다 깜빡일때 끝쪽에 약간의 통증이 있고 손을 살짝만 대도 통증이 있어요 이 이상 더 붓고있지는 않습니다 다래끼인가요? 휴일이라 안과를 못가는데 타이레놀이나 소염제를 먹으면 될까요?

    안과

    2023.10.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