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급격한 체중감소가 가능한가요?
한당 전부터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1개월만에 5키로가 빠졌습니다. 스트레스만으로 빠질 수가 있나요? 아니면 다른 질환으로 그런 거라면 혈액검사를 통해 검사를 해볼 수 있나요?
한당 전부터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1개월만에 5키로가 빠졌습니다. 스트레스만으로 빠질 수가 있나요? 아니면 다른 질환으로 그런 거라면 혈액검사를 통해 검사를 해볼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급격한 체중감소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과 같은 정신적 요인은 체중 감소의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어요. 1개월 만에 5kg이 빠진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체중 감소로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식욕 저하, 소화 기능 저하, 대사 변화 등이 일어나 체중이 감소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급격한 체중 감소는 다른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체중 감소가 지속된다면,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기본적인 혈액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검사를 통해 갑상선 기능, 혈당 수치, 간 기능, 신장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체중 감소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신경 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언제부터인가 갈증을 자주 느끼며, 화장실을 자주 갑니다 약 두 달 전부터 없던 변비 증상이 있고 잘 먹고 있는데 최근 10일 사이에 체중이 한 5kg정도 급격히 감소하였습니다 물론 운동도 하지 않았구요 식욕도 왕성한 편입니다. 빈혈기, 가슴 두근거림, 피곤함 등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입안이 바짝 말라 있구요 30대 중 후반입니다 당뇨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27세/남자/180.9cm 입니다. 2021년 12월 22일 기준 국가검진 몸무게가 80kg였으며,현재 몸무게는 72kg입니다. 참고로 몸무게는 지금은 72kg이상에서 유지중입니다.1년2개월 사이, 몸무게가 계단식으로 빠졌었습니다.(어느정도 빠지다가 유지되고,또 다시 빠지다가 유지되는 형식)제가 하루에 2끼니로 총 약 2000칼로리 근처로 먹었으며,하루에 1시간 걷기 운동은 매일매일 빠지지않고 했습니다.최근에,갑자기 몸무게를 보고 너무 빠진거 같이 느껴져서 병원에 내원하여 복부mri,위내시경,흉부xray등을 찍어봤는데 복부mri 결과 -> 췌장/간 등등 모두 정상 위내시경 -> 약간의 역류성 식도염 / 헬리코박터균 발견 . 이 외는 이상 x 흉부 xray -> 이상x 이였습니다.혹시나 다른 질병이나 암이 걱정되는 상황일까요?아니면 그냥 식이상태 때문일까요? 현재 몸무게 감소로 인한 걱정 말고는기타 통증,증상은 없는거같습니다.

올해 몸무게가 7키로 빠지고 이번에 코로나로 2키로가 또 빠져서 155에 40키로인데 예전엔 이러지 않았는데 올 여름부터 밖에 나가면 머리가 너무 어지럽고 핑핑 돌아요 땀도 너무 많이 나고 ㅠㅠ… 기립성저혈압은 원래있었는데 최근에는 자주 넘어질만큼 심해지고 … 7월에 비중격만곡증 수술했는데 이것때뭉에 빈혈이 생겨서 더 심해진걸까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