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 트레시바 맞기 전 혈당 165, 잠자고 일어나도 저혈당 안 오겠죠?
내일 아침이 당뇨 공복혈당피뽑으러 가는데 저녁마다 잠자기직전에 인술린 트레시바를 맞는데 맞기전에 혈당체크했는데 165나왔는데 잠자고 일어나도 저혈당 안오겠죠?
내일 아침이 당뇨 공복혈당피뽑으러 가는데 저녁마다 잠자기직전에 인술린 트레시바를 맞는데 맞기전에 혈당체크했는데 165나왔는데 잠자고 일어나도 저혈당 안오겠죠?
트레시바는 장시간 작용하는 인슐린으로,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수치 165mg/dL는 일반적으로 저혈당 상태는 아닙니다. 그러나 인슐린 투여 후 혈당이 어떻게 변할지는 개인의 인슐린 반응성, 투여량, 식사, 활동량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트레시바를 맞기 전 혈당이 165mg/dL이었다면, 일반적으로는 저혈당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저혈당의 증상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혈당의 증상으로는 떨림, 땀, 혼란, 두통,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에 있어서는 정기적인 혈당 모니터링과 의사의 지시에 따른 약물 투여가 중요합니다. 만약 저혈당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잠자기 전 혹은 아침에 일어나서 혈당을 다시 측정해보시고, 의사와 상의하여 인슐린 투여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 아침 공복혈당 검사를 위해 병원에 가시기 전에는 추가적인 음식 섭취 없이 혈당을 측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머니가 1형당뇨 앓고 계신데 아침에 맞는 지속형인슐린인 트레시바를 맞고나서 잊어버리고 한번 더 맞아버리셨다고 합니다. 그 이후 하루 동안 혈당을 계속 체크하고는 있는데 혈당이 평소보다 더 급격히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한다고 하십니다. 현재 혈당은 101로 정상이지만 수면중에 저혈당 증상이 올까 걱정이 되어 당장 할 수 있는 조치는 어떤게 있을지 여쭤봅니다. 지난 1년간 저혈당으로 인한 수면 중 발작이 2번 있었습니다.
트레시바 인슐린 처방받았는데 추침전에 한번 맞는걸로 처방받았는데 36단위씩 맞는걸로 적용되너있는데 혈당이 몇정도 떨어지나요?
아버지께서 당뇨가 있는데 관리가 너무 안돼요. 입원하고 계시는데도 간식거리도 계속 드시구요. 간호사 선생님들이 인슐린 중간에 계속 놔준다고 성질내시더라구요. 혈당 수치표를 발급 받아왔는데 공복 혈당은 정상인데 간호사들은 저혈당이라 하더라구요? 차이가 많이 나서 그런걸까요? 아버지는 그냥 아무렇지않게 잘 자고 일어났다고하시는데... 지금은 당뇨약 더 늘렸다고 하더라구요.. 저혈당이 맞는거죠? 자기전 ---> 다음날 공복혈당 390 -> 97 383 ->151 470 ---> 159 349 ->99 301->95 낮에 기록지 보면 중간중간 RI6단위,4단위도 적혀있고 자가투제오 도 적혀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