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진균제 내성 가능성은?
칸디다 질염이 자주걸려서 항진균제 3개월마다 복용하는데 항진균제는 내성이 있나요?
칸디다 질염이 자주걸려서 항진균제 3개월마다 복용하는데 항진균제는 내성이 있나요?
항진균제에 대한 내성 발생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칸디다 질염이 자주 재발하는 경우, 반복적으로 항진균제를 사용하게 되면 내성균이 생길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나, 질정의 경우 내성과 부작용이 복용하는 약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발하는 칸디다 질염에 대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생활습관 개선이나 면역력 강화 등을 통해 재발을 예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만약 지속적인 문제가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재발성 칸디다 질염의 경우, 억제요법으로 1주에 1회 경구용 항진균제를 6개월간 복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러한 방법을 시행하면 90% 이상의 환자에서 칸디다 질염이 재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진균성 모낭염인데 가장 효과 좋은 경구 항진균제는 뭔가요? 이트라코나졸에 내성이 있다면 무슨 항진균제를 복용해야할까요?
1.모낭염으로 경구 이트라코나졸을 4주전에 8일 복용했다가 끊고 지금 다시 먹으려하면 내성이 생겨서 전혀 효과가 없을까요? 2.경구 이트라코나졸에 내성이 생겼다면 다른 경구용 항진균제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고 강한 항진균제는 뭐가 있나요?
항생제 항진균제를 8일간 복용하다 수란트라의 사용으로 2주간 복용을 못하게 될 일이 있게되었는데 2주간 약물을 복용하지 못했다고 하여 내성이 생기나요? 보통 항생제와 항진균제는 복용중단 후 얼마간 복용을 안해야지 내성이 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