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수치 이상 없었던 3개월 전 피검사로 갑상선암 걱정 안 해도 되나요?
3개월 전에 피검사에서 갑상선 수치 이상 없었으면 갑상선암 걱정 안 해도 되나요?
3개월 전에 피검사에서 갑상선 수치 이상 없었으면 갑상선암 걱정 안 해도 되나요?
3개월 전에 갑상선 수치에 이상이 없었다면 갑상선 기능에는 문제가 없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갑상선암은 초기에 갑상선 기능 검사로는 발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주로 초음파나 조직검사를 통해 진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갑상선에 결절이 만져지거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특히 갑상선 초음파 검사에서 결절이 발견되었다면, 그 결절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조직검사를 권장할 수도 있어요. 증상이 있거나 걱정이 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암으로 갑상선 전 절제 후 5년이 지났는데요. 혈액검사결과 다음과 같습니다. 갑상선암 재발 가능성이 높은 걸까요? 각각의 수치가 의미하는 바가 궁금하며, TSH수치가 저렇게 높으면 갑상선암 재발을 의미하는 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TSH 20.55 FT3 2.35 TG < 0.2 TG-Ab < 1 free T4 1.14 PTH < 3
4/29에 갑상선암 전절제 수술받고, 5/16 내일 수술 후 첫 외래 진료인데요. 내일 피검사 해서 갑상선 수치 본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혹시 지금 감기약 먹어도 될까요? 목감기가 시작되는 듯해서 집에 있는 편도염약을 먹으려고 합니다. 피검사에 영향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몇개월전부터 말할때마다 목에 콧물가래가 낍니다. 그래서 에햄을 합니다. 쉰목소리 증상은 없고 기침은 거의 안하고. 최근에 성대 검사에서 아무 이상없고, 작년 12월에 갑상선 검사에서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1. 이거 갑상선암 증상인가요??? 2. 목에 가래가 껴도 이상이 없는건가요?? 병원가서 치료해야하나요??? 아님 냅둬도 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