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에도 유즙이 나올 수 있나요?
일주일 전부터 왼쪽 가슴에서 유즙이 나와요 마지막 관계가 10/4이고 예상 배란일이10/11인데 임신초기에 유즙이 나올수있나요?
일주일 전부터 왼쪽 가슴에서 유즙이 나와요 마지막 관계가 10/4이고 예상 배란일이10/11인데 임신초기에 유즙이 나올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궁금하고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초기에는 유즙이 분비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유즙 분비는 주로 임신 후기(보통 임신 16-20주 이후)나 출산 후에 프로락틴 호르몬의 영향으로 시작됩니다.
현재 마지막 관계일과 예상 배란일을 고려했을 때, 아직 임신 초기 단계라면 유즙 분비는 임신과 관련된 증상일 가능성이 낮습니다. 유즙 분비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호르몬 변화, 약물 복용, 가슴 부위 자극, 갑상선 기능 이상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가 궁금하시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거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유즙 분비가 지속된다면 원인 파악을 위해 의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가능성이 없는데 모유가 나올수도 있나요? 찾아보니까 유즙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색은 불투명한 흰색이었어요. 짜니까 또 몇방울 계속 나오네요. 안짜면 안나오구요. 지금 발목 인대가 늘어나서 처방받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약을 먹고 있긴 합니다. 약에 의한 호르몬 영향으로 나올수도 있나요? 지금껏 처방약을 많이 먹어 왔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마지막 생리는 2주전이고 관계는 일주일 전에 했는데 유즙이랑 부정출혈이 나와요 임신 1주차에 유즙이 나올수가 있나요…

현재 생리중이고 우울증약이랑 공황장애 약을 복용중입니다. 근데 갑자기 유즙이 나와서 임신테스트기를 해봐야되는지 약때문에 그런건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