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당화혈색소 5.4 정상인가요?

윤OO • 2026.02.27

20대 여자가 당화혈색소가 5.4면 정상인가요?

만성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만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당화혈색소 5.4%는 정상 범위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당화혈색소(HbA1c)는 5.7% 미만이면 정상, 5.7-6.4%는 당뇨병 전단계, 6.5%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합니다.

    질문자님의 수치인 5.4%는 정상 범위 내에 있어 건강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당화혈색소는 최근 2-3개월간의 평균 혈당 수준을 반영하는 지표로, 현재 질문자님의 혈당 관리가 잘 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만 건강 유지를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을 지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당화혈색소 수치를 계속 관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만성질환 관련 질문

  • 당화혈색소 5.3이면 정상인가요?

    당화혈색소 5.3이면 정상인가요?

    내과

    2024.09.12
  • 당화혈색소 5,7

    물을하루2리터에서2,5리터마셔요 의사선생님은 당뇨가아니라하는데 증상이 꼭 당뇨같아요 살이한달사이에자꾸빠지네요밥양을줄여서빠지는건지당뇨인지ㅜ요몇일혈혈압도높아졌어요혈압약은먹고있는데살이빠지고몸이이렇게안좋으니걱정스러워요 복부ct흉부ct 각종피검사는6월달에햇구요 위대장내시경은올1월달에햇어요 소변을자주보고 양도많고심한변비도생기고시력도안좋아지구당뇨일수있을까요?

    만성질환

    2022.09.13
  • 당화혈색소 5.4에서 4.0으로 감소, 당뇨 우려는?

    제가 30대중반난자인데 작년8월에 당화혈색소가 5.4였는데 얼해 4월에 해보려는데 당뇨 너무걱장안해도될까요? 최근데 붕어빵 파운드케이크 단음료를 자주먹어서요

    내과

    당뇨

    2024.04.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