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경험이 없는데 질 간지러움의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성관계를 한적이 없는데 질이 너무 간지러워요
성관계를 한적이 없는데 질이 너무 간지러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이 간지러운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성관계와 관련 없이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원인으로는 질염(효모 감염,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 알레르기 반응(비누, 세제, 위생용품 등에 대한), 피부 질환(습진, 건선 등),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등이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분비물 변화, 냄새, 통증 등)이 동반된다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전문의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비향료성, 순한 세정제 사용,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 착용, 개인 위생 관리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수적입니다. 특히,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며 잦은 재발의 경우 만성이 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드름으로 인해 트레인을 7일째 복용 중인데 (하루 2알) 전에 로아큐탄이나 이소티논을 복용했을 때는 하루 1알 먹어도 2-3일이면 온몸이 건조해지고 금새 피부가 좋아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현재 7일째 두알씩먹어도 기름도 여전히 많이 나고 하나도 건조하지 않으며 여드름은 좋아지질 않습니다ㅠㅠ 혹시 안맞는 걸까요? 트레인과 이소티논은 같은 약이라고 들었는데 왜 이럴까요? 전에 이소티논이나 로아큐탄은 장기복용이 전혀 아니라서(한달 이내) 내성이 생겼을리는 없습니다!
이소티논 복용하니 건조하다는 건 알았지만 코랑 눈썹 사이가 유독 건조하고 간지럽더라고요 세수하고 나서 스킨 로션 바를때도 원랜 괜찮았던 제품들인데 따가운게 너무 느껴지기도하고 그래서 복용 중단했는데 피부 회복되면 다시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다른 약을 복용해야할까요?
피부가 급작스럽게 두달전부터 계속 뒤집어져서 그런대 재가 원래 미노씬을 복용했었는데 효과가 없는 거 같아 로아큐탄을 복용해보려하는데 건조증이나 명현현상이 있다해서 혹시 하루에 한 알씩 복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