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정 복용 중 생리가 없을 때 원인은?
야즈정을 4개월 먹은 후 자연 생리를 해야하는데 가슴이 붓고 아랫배가 아리는등의 증후군만 있고 , 생리는 안함
야즈정을 4개월 먹은 후 자연 생리를 해야하는데 가슴이 붓고 아랫배가 아리는등의 증후군만 있고 , 생리는 안함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정을 복용하시면서 생리 증상은 있지만 실제 생리가 없어 걱정되시는군요.
경구 피임약인 야즈정을 복용하면 호르몬 성분이 자궁 내막에 영향을 미쳐 생리 양이나 주기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휴약기간 동안 소퇴성 출혈(생리)이 전혀 없을 수도 있어요.
질문자님처럼 가슴이 붓고 아랫배가 아리는 등의 생리 증상은 있지만 실제 출혈이 없는 경우도 정상적인 반응의 하나입니다. 야즈정의 호르몬 성분이 자궁 내막을 얇게 유지시켜 출혈량이 매우 적거나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생리가 없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있다면, 임신 가능성을 확인하고 야즈정을 처방받은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번 정도 생리를 건너뛰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를 안해서 경구피임약 야즈정 복용중인데 하얀 알약 먹기 2일전 갑자기 생리가 시작함 부정출혈이라기엔 양이 많은것 같은데 어떻게된건가요

제가 지난주 토욜날 야즈정을 복용을햇는데 다음날 다시 터졌고여 생리5일차인데 지금도 빨간피가 찔끔식 나와여.. 왜 이런거져🥲🥲

야즈정을 처방받았는데 이노시톨과 같이 먹어도되나요? 그리고 야즈정을 2주먹었는데도 생리를 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