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큰 피덩어리가 나왔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생리 3일찬데 배가 너무 아프고 생리대를 갈려고 화장실에가서 확인을 했는데 검지 손가락만한 피덩어리가 검은색 피덩어리도 있고 핑크색 폐? 간처럼 생긴 덩어리도 있었어요ㅠㅠ 병원을 가야할까요?
생리 3일찬데 배가 너무 아프고 생리대를 갈려고 화장실에가서 확인을 했는데 검지 손가락만한 피덩어리가 검은색 피덩어리도 있고 핑크색 폐? 간처럼 생긴 덩어리도 있었어요ㅠㅠ 병원을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큰 피덩어리가 나와서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생리 중에 덩어리처럼 혈이 뭉쳐 나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생리혈이 많거나 배출 속도가 늦어질 경우 자궁 안에서 혈액이 응고되어 덩어리 형태로 배출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검지 손가락만한 크기의 덩어리가 나오고, 심한 복통이 동반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평소보다 생리량이 갑자기 많아지고, 색이 짙은 큰 덩어리가 계속 배출된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배가 많이 아프다고 하셨고, 큰 덩어리가 나왔다고 하셨으니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리 중이라도 병원 방문은 가능하며, 오히려 증상이 있을 때 방문하는 것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일시적인 것인지, 다른 질환의 징후인지 확인하기 위해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생리중이며 뭔 나팔꽃마냥 생긴 살덩어리 ? 가 씻는 와중에 나온 거 같은데 이게 뭘까요 병원 가야되나요 ?

생리 2일차입니다. 생리대 간지 1시간만에 바지가 흠뻑 젖을 정도로 새서 패드를 확인해보니 5cm정도 되는 혈덩어리가 있었고 동시에 바닥에 비슷한 크기의 혈덩어리가 떨어졌어요ㅠ 이후에 씻는데도 계속 혈덩어리가 조금씩 나와요. 둘째날 양이 제일 많긴 한데 이렇게 혈덩어리가 많이 나오고 패드 간지 한시간만에 이렇게 샌적은 처음인데.. 병원을 가봐야 하는걸까요? 임신가능성 없고 성경험도 없습니다 ㅠ

임신 40주인데 화장실을 갔는데 피 덩어리? 가 나와서 놀랬는데 이거 바로 병원으로 가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