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에 하얀색 물처럼 흘려나오는 현상, 산부인과 방문 전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팬티에 하얀색깔 묻고 ㅜ물처럼..조금 흘려나와요 매번 산부인과가도 안낳아요..
팬티에 하얀색깔 묻고 ㅜ물처럼..조금 흘려나와요 매번 산부인과가도 안낳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어요. 냉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냉의 양이 증가한다 해요. 개인에 따라서는 배란기에 냉이 물처럼 흐는 경우도 있고, 점액이 응고되어 젤리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 해요. 평소보다 냉이 증가한 상황에서 냉의 색이 노란빛 등으로 변하고 악취, 가려움증을 동반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으며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아요. 질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알려 드릴게요. 1.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세요. 2. 생리대는 자주 바꿔주세요. 3.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주세요. 4.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질염 증상에 따른 종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질염 증상인지 긴가민가 했다면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팬티에 하얀색 가루가 묻었는데 왜 그런가요
근무시간으로 인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을 수 없어서 하얀색물같은분비물에 냄새가 나는데 질염인거같아요 혹시 급한대로 약국에서 질정이나 먹는 약 어떤계열로 사야할까요
제가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아서 분비물이많이나온다고 어떤치료를받았는데 아무 주의 안주셔서 분비물도 안나오고 해서 한 3일정도뒤에 성관계를 가졌더니 하얀색 페인트가루같은게 자꾸 나오고 화장실에서 소변볼때도 무슨 하얀액체가 나왔는데 잘못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