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아랫배 통증이 생리증후군 증상인가요?
생리예정일이 다음주인데 아랫배가 아파요 생리증후군 증상일까요 어떤게 있나요
생리예정일이 다음주인데 아랫배가 아파요 생리증후군 증상일까요 어떤게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아랫배 통증은 생리전증후군(PMS)의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다음 주라면, 현재 경험하고 계신 아랫배 통증은 생리전증후군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전증후군은 다양한 증상을 포함합니다:
신체적 증상:
정신적/감정적 증상: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 생리 시작 전 1~2주 동안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인마다 경험하는 증상과 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또는 평소와 다른 양상을 보인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1주 전에 아랫배 통증은 생리전 증후군일까요 임신일까요

생리 곧 시작 될텐 데, 몇일 전 부터 유방에 조금 통증이 있더라구요 이것도 생리증후군에 해당되는지 여쭈어봅니다.

어제는 배 아프다가 지금은 또 괜찮은데 어제가 예정일이였거든요 원래 하루 이틀은 늦어지는 경우가 있긴한데 전에 3월 초에 병원가서 음성이라는 진단도 받았고 초음파로 물혹이 있다는 진단도 받았어요 생그리고 3월 14일쯤에 생리를 했구요 생리증후군이 정확하게 있거든요 심한건 화장실 잘가는거랑 식욕증가 아랫배 나옴 냉이 등 있어요 2~3일 뒤에 하겠죠?? 2월 초에 관계하고 3월 초에 검사했는데 음성이라고 나왔고 초음파로도 임신이 아닌걸 확인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