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후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염증치수 상승과 관련이 있을까요?

김OO • 2024.11.15

손목터널증후군 수술후 그리고 발목 크게 접혀 목발 집고 다니다가 지금은 나은듯하고요 일상생활로 돌아가려고 용을 쓰고 다니다보니 아침에 일어날 온몸이 쑤셔요 시간지나면 조금 나아요 손바닥은 아물고 나은 거 같고 그리고 한달쯤 후 요 며칠간 열은 없고 특별히 꼭 집어서 아픈데는 없어요 다리가 무겁고 피로감 어깨죽지가 아픔 운동삼아 조금 무거운 가방을 메고다녀서 그런가...몸쌀인가.... 낮아진 염증치수가 다시 9로 높음 역류성 식도염다시 증세가 나타남 고혈압 약 먹음 140/70 백혈구5.900입니다 열은 36.3입니다 산소포화도 정상범위입니다

고혈압빈혈비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만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5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수술 후에는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요. 수술 부위의 염증이나 다른 신체 부위의 염증으로 인해 염증치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온몸이 쑤시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는 증상, 손바닥의 통증, 다리의 무거움과 피로감, 어깨죽지의 아픔 등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어요. 하지만 염증치수가 9로 높아진 것과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다시 나타난 것, 그리고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혈압이 140/70으로 측정된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하며, 혈압을 한 번만 측정하여 고혈압을 진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혈압이 높게 측정되었다면, 1일 간격을 두고 최소한 두 번 더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 중이시니 주치의가 혈압 조절을 위해 적절한 약 처방 변경 혹은 다른 치료를 할 것입니다.

    무거운 가방을 메고 다니는 것이 어깨 통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무리한 활동은 피하시고, 회복 기간 동안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광고 이미지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