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 헐어서 분비물 감소 방법?
노란 분비물이 많이 나와서 병원 가서 균검사 했는데 질염은 아니라고 했어요. 자궁경부가 헐어서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거라고 하셨는데, 어떻게 해야 분비물이 적게 나올까요...?
노란 분비물이 많이 나와서 병원 가서 균검사 했는데 질염은 아니라고 했어요. 자궁경부가 헐어서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거라고 하셨는데, 어떻게 해야 분비물이 적게 나올까요...?
AD
자궁경부가 헐어서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우선,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청결한 외음부 관리가 중요하며, 생리 기간 중 주기적으로 생리대 교체, 개인 위생 철저 등의 원칙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필수입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필요에 따라 약물 치료나 다른 의료적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염이 아니라고 하셨지만, 자궁경부의 상태에 따라 다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세균성질염 분비물이랑 자궁경부염으로 인한 점액화농성 분비물 차이는 뭘까요?
자궁경부 비이형성증 증상들이 뭐가 있나요? 분비물, 갈색물 비침 등
참 부끄러운 일이지만 건강을 위해서 물어보아요.. 그전에는 자궁경부가 헐었던 적은 단한번도 없었고 19살때 전남친이랑 관계를 하다가 곤지름에 걸려서 레이저 수술을 했고 가다실9가도 3차 완료 했었습니다 저는 4년만에 성인용품 기구로 삽입을 했었고 뜨거운 물에 세척을 하고 나서 다시 삽입을 했습니다. 온도는 뜨끈한 정도? 인 상태로 삽입을 두번 했었고 그 후에 경부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자궁경부가 피가 나면서 헐어있다고 하더라구요.. 관계할때마다 피는 안났었냐고 물어서 격렬하게 하진 않았기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std 검사랑 질염 검사랑 등등 했는데 자궁경부에 치료가 필요하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런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못하고 버티다 이번에 관계를 했는데 피가 나왔습니다. 어떻게 조치 하는게 좋을까요?